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맛집

대구 유통단지 엑스코 주변 맛집, 원조 어탕

반응형

 

오늘은 대구 엑스코 주변 유통단지 맛집인 원조 어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엑스코와 유통단지 주변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는데

그중 술 한잔 한 다음날에 숙취해소로도 좋은 얼큰한 뜨끈한 국물의 어탕!

직장인에게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인 유통단지 원조 어탕입니다 ㅎㅎ

 

 

 

 

 

 

 


상호명: 원조어탕 본점

연락처: 053-381-9500

위치: 대구 북구 대불서길 51, 원조어탕

주차 가능대수: 5대 미만

영업시간: 08:30 ~ 21:00

(일요일 휴무)


 

 

 

 

 

오늘도 화창한 날씨의 하루~ 쌀쌀해진 가을입니다 ㅎㅎ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인 유통단지 원조 어탕 식당은

우측에 NC아울렛을 끼고 직진하는 도로에서 골목길 위로 쭈욱 올라가면 됩니다 ㅎㅎ

 

 

 

 

이렇게 올라오면 골목길 중간에 보시는 것처럼

오늘의 맛집!!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식당이 나옵니다!!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아쉽지만 ㅠㅠ 주차공간은 매우 협소합니다.

보시는 사진이 전부라서 가득 찰 경우 주변 오픈 시간 전 식당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는 게 편합니다.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오늘도 배고픈 직장인은 ㅎㅎ이른 시간에 다른 직원들과 방문해서

다행히 본격 웨이팅 전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여유 있기 주차하고 식사하실 거면....

적어도 11시 30분 전에는 오셔야 가능하지 싶습니다!!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몰랐는데 팔공산에 원조 어탕 제2본점을 9월에 오픈하였네요ㅎㅎ

팔공산에서도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을 것 같네요;;;

(장사가 정~~~말 잘됩니다 ㅎㅎ)

 

 

 

 

맛집에는 메뉴가 간단하다고 백종원이 말했쥬~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대표 메뉴가 4가지입니다ㅎㅎ

뭐 사실상 어탕 기본에 수제비냐 만두탕이냐 칼국수냐

이것만 정하면 되는 거라서 ㅎㅎ

 

어탕 손수제비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어탕 손수제비 주문 후 기본 반찬이 세팅되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밑반찬입니다 ㅎㅎ

목이버섯에 겨자소스 무침인데....얼큰한 어탕 손수제비와 찰떡궁합입니다!!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항상 느끼는 거지만 맛집들은 메인 요리에 맛도 맛이지만

기본 밑반찬들의 맛과 오래되지 않은 싱싱함은 어딜 가나 공통인 것 같습니다ㅎㅎ

 

그리고 유통단지 원조 어탕의 기본 반찬은 처음에는 세팅을 해주지만

추가하는 부분은 셀프코너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밑반찬을 야금야금 먹는 중간에 드디어 오늘 메인 요리인

대구 엑스코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의 어탕 손수제비가 나왔습니다!!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비주얼만 봐도.... 여긴 맛집이다!!

말을 하고 있지 않나요?ㅎㅎㅎ

 

기본적으로 현미밥에 얼큰한 손수제비가 가득 담겨서 나옵니다!!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얼큰한 국물의 손 수제비를 숟가락으로 한술 떠서 맛을 보게 되면

손 수제비의 쫀득함과 진한 어탕 국물이 들어가면...

 

속에서 든든함이 채워지는 걸 느껴 보실 수 있습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맛집이라서.... 존맛탱!!

 

 

 

혹시나 매우면 어떡하나 걱정하시는 분들은 크게 염려 안 하셔도 됩니다 :)

 

저도 맵 찔이라서 매운걸 잘 못 먹지만 매운 게 아니라

살짝 얼큰한 정도라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이렇게 허겁지겁 먹다 보면....ㅎㅎ

.

.

.

.

.

.

.

.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

 

77ㅓ억......

순식간에 주문한 어탕 손 수제비를 한 뚝배기 뚝딱!!

 

오늘도 이렇게 남기지 않고 완밥하며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인 유통단지 원조 어탕에 대해 총평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배고픈 직장인은
오늘도 한 끼를 잘 해결했습니다 ^___^

그렇다면

대구 엑스코 주변 맛집 유통단지 원조 어탕을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1. 서비스 응대: 친절해요 ^__^

2. 음식 맛: 개인적으로 5점 만점에 5점
(기본적인 맛과 개인적인 취향이 더해져서 만점!!!)

3. 주차 편의성: 불편합니다 ㅠㅠ

(가게 앞에 5대 정도 주차 가능하고 골목길에 주차해야 합니다)

 

대구 엑스코 주변이나 유통단지 주변에서 식사 한 끼 해결하셔야 한다면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유통단지 원조 어탕입니다!

(업체의 대가성 제공 없이 내 돈 내산의 솔직한 리뷰입니다 ^__^ v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 독,  좋 아 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포스팅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비 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가능하니 눌러주시면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